새소식

KIMST, 기술거래기관으로 지정돼

Date
2017-08-02 10:16:08
File

해양수산분야 기술사업화 활성화 기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연영진, 이하 KIMST)이 기술거래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해양수산분야 기술사업화 활성화가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KIMST는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기술거래기관으로 지정됐다.

기술거래기관은 기술사업화를 위해 공급자와 수요자의 기술거래를 중개하는 곳으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 대상 기술 파악 및 수요조사 △관련정보의 수집·관리·유통 및 정보망 운영 △기술이전의 중개·알선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KIMST는 해양수산지식정보시스템(OFRIS)을 통해 해양수산 R&D 성과물인 특허에 대한 기술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기술거래기관으로 공식 지정됨에 따라 향후 판매기술에 대한 기술소개서를 제공하고 기술수요자가 필요한 온라인 상담 등 해양수산 분야에 특화된 온라인 기술거래장터를 구축, R&D를 통한 해양수산 기술이전 협력지원 사업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KIMST는 기존에 다양한 기술이전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술이전매칭회의 및 기술이전설명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돼 있는 ‘2017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Festival’을 개최할 예정이다.


출처 : http://www.todayenergy.kr/news/articleView.html?idxno=125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