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2017 해양수산 투자유치설명회에 전문가·투자자 모인다

Date
2017-08-01 16:23:08
File

투자설명회 피칭 나설 15개 기업 모집…자료 제작, 코칭 프로그램 지원


오는 8월 30일, 2017 해양수산 투자유치설명회가 ‘기회의 바다, 미래를 그리다’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KVCA)가 주관하는 2017 해양수산 투자유치설명회는 눈앞에 다가온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해양수산업의 미래 신산업 성장을 지원하고 해양수산업 분야 벤처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민간투자유치를 희망하는 해양수산업 영위기업 100개사를 비롯해 해양수산 스타트업, 관련 기업, VC 및 민간투자자, 학생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본 설명회는 해양수산부장관, 국회의원, KIMST원장, 유관기관장 등 200여 명의 관계 인사가 두루 참석한 가운데 투자 의향서 체결식, 투자 컨퍼런스, 투자 유치 설명회, 투자 및 M&A 상담회 등의 일정이 진행된다.

특히 투자 컨퍼런스에서는 해양수산 스타트업 및 비상장 중소기업들을 위한 해양 수산업 분야의 기술 미래 발전방향 및 투자유치 동향을 설명할 예정으로 투자기관이 기업에게 투자희망기술, 투자희망 기업을 공개하는 역피칭 방식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2017 해양수산 투자유치설명회에서는 현재 해양 자원, 바이오, 레저, ICT, 수산 등 해양수산 관련 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IR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심사를 통해 총 15개 IR 피칭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VC, 투자자, 엑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한 IR 피칭을 진행, 이후 상담 매칭 및 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컨설팅 및 IR자료 제작, 발표 방법에 필요한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번 설명회와 공동으로 개최되는 ‘2017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페스티발’에도 해양 수산 분야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해양수산 분야 전문가 및 기업, 관계자들 다수가 참석할 것으로 알려진 기술사업화 페스티벌에서는 사업화 유망기술설명회, 기술이전설명회를 통해 해양수산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도모 및 중견·중소기업의 기술 사업화 역량 강화 추진 등의 내용이 다뤄질 전망이다. 해양수산 산∙학∙연 네트워킹 모임과 우수·나눔 기술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2017 해양수산 투자유치설명회 IR 참가 신청은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출처 : http://www.kidd.co.kr/news/194594